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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취급방침 및 약관

('티맥스나누미' 이하 '나누미')는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이용자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처리방침을 두고 있습니다.

 

나누미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 본 방침은 2009년 1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회원 가입은 ('나누미')의 회원과 활동 대상자에 한해, 일정한 기간에만 회원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에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및 현황, 처리 및 보유 기간, 제 3자 제공에 대한 사항을 나누미는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처리합니다. 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동의를 구할 예정입니다.

 

가. 가입 방법

홈페이지의 다양한 서비스의 이용을 위하여 대상자의 회원가입이 필요한 경우, 관리자의 허가 하에 회원가입을 절차를 진행하게 됩니다. 회원가입은 홈페이지의 회원 가입 양식에 맞춰 개인정보를 입력하여 제출한 후, 관리자가 이를 승인하는 절차로 진행됩니다.

 

나.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각종 고지·통지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다.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나누미 활동에 필요한 콘텐츠 제공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개인정보 파일 현황 및 보유 기간

 

① 나누미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②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 개인정보 항목 : 자택주소, 로그인ID, 비밀번호, 휴대전화번호, 이름, 이메일, 회사명, 직책, 직업, 접속 IP 정보, 서비스 이용 기록, 접속 로그, 홈페이지 주소, 나누미 활동 연도

- 수집방법 : 홈페이지

- 보유근거 : 정보주체동의

- 보유기간 : 회원 탈퇴시까지

 

 

 

3.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와 관련한 개인정보는 수집.이용에 관한 동의일로부터<회원 탈퇴시까지>까지 위 이용목적을 위하여 보유.이용됩니다.

-보유근거 : 정보주체 동의

 

 

 

4.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① 나누미는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② 나누미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홈페이지(http://tmaxnanumi.co.kr)을 통해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 모든 홈페이지 접속자

-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 이름, 이메일, 회사명, 직책, 직업, 홈페이지 주소, 나누미 활동 연도

 

③ 개인정보의 제 3자 제공을 원치 않는 정보주체에 한해 ②에 따른 정보 제공은 바로 종료될 수 있습니다.

 

 

 

5. 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

 

① 정보주체는 나누미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법 이용자는 개인정보주체로서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가. 개인정보 열람요구

나.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다. 삭제요구

라. 처리정지 요구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연구실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8호 서식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나누미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나누미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이름, 이메일, 회사명, 직책, 직업, 홈페이지 주소, 나누미 활동 연도

 

 

6.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작성 

① 나누미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가.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 필수항목 : 이름, 이메일, 닉네임, 로그인ID, 비밀번호, 휴대전화, 비밀번호 찾기 질문/답변, 접속 IP 정보, 서비스 이용 기록, 접속 로그

- 선택항목 : 자택주소, 회사명, 직책, 직업, 홈페이지 주소

-파기절차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별도의 DB에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파기기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7. 개인정보의 파기

나누미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8.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가.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나.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연구실은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다.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변경,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 사용하고 있습니다.

 

라.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나누미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9.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작성

 

① 나누미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정준수

직책 : IT희망학교 그룹장

연락처 : 031-8018-1627, tmaxnanumi@tmax.co.kr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로 연결됩니다.

 

 

 

10. 개인정보 열람청구

 

 ①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나누미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 부서 

담당자 : 정준수

연락처 : 031-8018-1627, tmaxnanumi@tmax.co.kr

 

② 정보주체께서는 제1항의 열람청구 접수․처리부서 이외에, 행정안전부의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 포털' 웹사이트(www.privacy.go.kr)를 통하여서도 개인정보 열람청구를 하실 수 있습니다.

 

▶ 행정안전부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 포털 → 개인정보 민원 → 개인정보 열람등 요구 (본인확인을 위하여 아이핀(I-PIN)이 있어야 함)

 

 

 

11.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①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